Hear what the Experts Say Ray McDonald

레이 맥도널드가 제안하는 터보엔진에서의 완벽한 차량 보호

우리는 뉴저지 주 폴스보로에 위치한 엑손모빌의 글로벌 리서치 & 엔지니어링 센터에서 일하는 자동차 윤활유 전문 엔지니어 레이 맥도널드에게 터보엔진의 경우 광유계 윤활유보다 모빌원 같은 합성 자동차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왜 더 좋은지

운전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부탁했습니다.더 강력해진 엔진출력과 연비 향상을 제공하는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점점 첨단화된 엔진 설계를 가진 소형 차량을 만들어 내는등 기존의 내연기관은 현재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런 엔진 설계의 변화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일반 자동차 시장에서 터보 엔진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원래, 터보엔진은 고성능 엔진의 출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소형 및 중형 자동차를 비롯하여 일반 운전자용 차량을 만들어 내는 주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연비를 향상시키면서 엔진 출력을 높이기 위해 터보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보엔진은 차량 성능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인 동시에, 매우 높은 온도에서도 작동합니다. 이처럼 계속 올라가는 온도에서 주요 터보엔진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모빌원과 같은 완전 합성 엔진오일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Get Adobe Flash player

 

성능 테스트

엑손모빌 리서치 & 엔지니어링의 모빌원 기술 전문가들은 뉴저지 주 폴스보로에 있는 연구 시설에서 몇 가지 성능 입증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몇 번이고 되풀이한 결과, 모빌원 합성 엔진오일은 고온의 조건 아래에서도 산화작용과 퇴적물 생성에도 잘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엔지니어들은 약 375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엔진시동을 켰다가 껐다가 하면서 터보차져를 작동했습니다. 이 실험은 실제 운전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고온에 노출된 터보차져 내부에 남아 있는 오일에 대한 열 스트레스를 테스트한 것입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보시면, 터보엔진과 연소 시스템을 고온의 조건에서 작동하면 빨갛게 달아 오르는데, 이것은 모빌원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처럼 매우 높은 온도를 견딜 수 있는 엔진 오일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다른 테스트에서, 엑손모빌 리서치 엔지니어들은 합성 엔진오일과 광유계 엔진오일의 산화물 및 열 안정성 특성을 비교하기 위해 고온 피스톤 찌꺼기 발생을 시뮬레이션 했습니다. 산화성과 열 안정성이 낮은 오일은 찌꺼기 발생이 많아 엔진 효율이 떨어질 것입니다.

285°C 에서 3시간 후, 합성 엔진오일인 모빌원은 찌꺼기 발생 억제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반대로, 광유계 엔진오일은 상당한 양의 찌꺼기가 발생하여, 합성 엔진 오일이 광유계 엔진오일보다 산화물 억제에 뛰어나며, 고품질 합성 엔진 오일이 왜 터보엔진에 더 좋은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trigger

한번 써보세요!이 도구를 이용해 필요한 것을 찾아보세요